-
[TIL] 230525 - 디자인 패턴 in 영상처리Computer Vision & AI/Computer Vision 2023. 5. 25. 23:44
💥영상처리에서 주로 사용되는 패턴들
- Strategy 패턴
- 여러가지 알고리즘을 테스트 하면서 동적으로 교체하는 전략
- 인터페이스를 통해 전략을 선택적으로 변경함
- 옵저버 패턴
- 영상 처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감지
- 객체 감지나 필터링 등 → 이벤트 전달
- 데코레이터 패턴
- 반복자 패턴
- 프레임을 반복하면서 처리
- 또는 픽셀 값 처리 등
- iterator 로 캡슐화 하고 반복 순회
- 커맨드 패턴
- 외부 이벤트 처리
💫내가 주로 사용하는 디자인 패턴
- 반복자
- 특징
- iterator 로 캡슐화 하고 반복 순회
- 어떤 문제에서 사용?
- 프레임을 반복하면서 처리
- 픽셀 값 처리 등
- 단점
- 인덱스로 인한 예외발생 가능성, 메모리 사용량,
- 특징
- 옵저버
- 특징
- 객체 감지나 필터링 등 → 이벤트 전달
- 어떤 문제에서 사용?
- 영상 처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감지
- 디버깅
- 디텍션 등
- 단점
- 탐지 그 자체가 비용이 됨, 너무 많은 알림→ 성능 저하
- 특징
'Computer Vision & AI > Computer Vi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생성형 프롬프트 공부, 회의하며 정리한 것들 (0) 2023.07.25 [TIL] CS231n 2강 - Image Classfication 정리 (0) 2023.07.23 [TIL] Person Detection - 1. HOG (0) 2023.05.12 [YOLO] C++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yolo 사용시 에러 해결 방법 (0) 2022.12.13 [B-Spline, C++] Clamped B Spline 코드 (javascript에서 c++로 포팅) (0) 2022.11.25 - Strategy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