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부캠 AI tech] 2주차 주간회고 (11/13~11/17)
    개발자노트/네이버 부스트캠프 AI 2023. 11. 17. 18:48

     

     

    💗한 주의 총 평

    좋은 리소스들이 넘쳐나는데 이것을 잘 활용하자.

     

    여러 세션들에서 마스터님, 멘토님들께서 정말 마음에 와닿고 지금 나에게 너무나 필요한 말들을 해주셨다.

    강의와 공부도 중요하지만 정말 인생에서 중요한 이야기들을 잘 생각하면서 살아야겠다.

     

    벌써 2주차가 지나다니 시간이 너무나 빠르다.

    정말 도와주시려는 분들이 많다. 너무 감사하다. 복 받은 것 같다. 열심히 해야겠다.

     

     

     

     

    ✨인사이트

    - 익숙하지 않은 일에도 계속 도전하기.

    - 메타인지로 나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보기.

    - 특정 경험을 통해 내가 얻은게 무엇인지 회고하기.

    - 회고를 통해 방향성 잡기.

    - 인생에 정답은 없다.

     

    - 몰라도 괜찮다는 마음으로 편하게 공부하기.

    - 이해에 너무 집착하지 않기.

    - 사용법을 이해하고 외우기보다는 어떤 상황에서 써야하는지를 이해하기. (pytorch 함수..)

     

     

    관심분야 정하는 방법

    학회 논문 보기

    cvpr 2023 accepted paper < 이런 키워드로 검색.

    ctrl + F 해서 keyword 검색

     

     

     

     

    Keep

    - 과제 진행시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들을 복습했다.

    나만 그런게 아니었다. 모두가 그랬다. 제대로 이해한게 맞는지, 소화한게 맞는지 의문이 들었다.

    이게 정상이었다. 한번에 모든것을 다 이해하고 사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계속 여러번 보다보면 익숙해진다.

     

    - 틈틈히 영어 스피킹을 했다.

    파이토치 documentation을 영어로 읽는 등 스피킹 연습을 많이 했다. 언어는 계속 계속 해야 느는 것 같다.

     

    -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졌다.

    과제가 많았고 어려웠지만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계속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했다. 남들도 하면 나도 할 수 있다고.

    부정적인 마음이 들지 않도록 나를 잘 다독였다.


    Problem

    - 집중을 잘 못했다.

    강의 들을 때 자꾸 생각이 다른쪽으로 간다. 최대한 집중하려고 하는데 계속 의식적으로 나의 생각을 강의에 끌어놔야 한다.

     

    - 무기력한 시간이 있었다.

    갑자기 모든게 귀찮고 하기 싫은 타임이 있었다. 일이 너무 많아서 그런 것 같다. 그냥 하나씩 빨리 일을 해치우는 것이 답이었다.

     

     


     

    Try

    - 2024년 어떻게 보낼지/부캠 끝날 때 어떤 모습이길 바라는 지 적어보기

    생각의 시간을 갖자!

     

    - 강의, 학습 관련한 포스팅을 남기자

     한번 더 정리함으로 망각곡선을 업데이트하자!

     

     

     

     

     

     

    Keyword

    #메타인지 #Pytorch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