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정처기 필기시험 공부 1일차
    기록/공부 2024. 4. 20. 22:33

     

     

    계기 

    공백 기간 동안 무엇을 할까 고민했는데 

    나의 약점인 비전공, CS 지식 부족을 채우기 위해 무엇을 할까 알아보다가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보기로 했다.

     

    정처기 자격증이 있으면 나중에 도움도 될 것이고 공부하면서 희미하게 알던 지식을 제대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험접수

    접수가 거의 티켓팅 수준이다.... 집 앞에 5분 거리 고사장이 있는데 빈자리가 안 나와서 결국 40분 거리에 겨우 접수했다.

    응시료는 어학시험에 비하면 귀여운 수준이었다..

     

     

    1일차 공부 후기

    응시일까지 21일이 남았다.

    이전에 당근에서 아주 저렴하게 구매한 필기책으로 공부를 시작했다.

    맨 처음에는 소프트웨어 개발 기초에 관련된 내용이 나왔다.

    스크럼, 애자일이 나오니까 일할 때 생각나서 오~~ 흥미롭게 읽었다.

    한 30분 정도 공부했는데 남은 양이 줄지 않은 느낌이었다. 

    일단 책이 너무 두껍고 이걸 21일 안에 다 본다? 

     

    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에서는 다들 기출 위주로 푸는 것 같다.

     

    나는 정처기 합격만이 목표라기 보단 진짜 개발 관련된 공부의 목적도 있기 때문에 일단 필기책을 보긴 하는데

    여기서 완벽주의 때문에 모든내용을 100% 다 공부하는 건 에바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의 계획은

    4월 안에 필기책을 중요한 부분만 1독하고,

    5월부터는 기출을 풀면서 복습하는 것이다.

     

    분량이 아주아주 많아서 필기책도 너무 두꺼운데 진짜 이걸 다 할 생각을 하면 머리가 아프다 ㅋㅋ

    그래도 필요한 부분들은 잘 공부해서 개발생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

     

    '기록 >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말 공부에 대해...... + 열공 다짐  (0) 2023.07.2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