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스트캠프 AI tech] 20주차 주간회고 (03/18~03/22)
    개발자노트/네이버 부스트캠프 AI 2024. 3. 23. 19:28

     

     

    💗한 주의 평가

    이번주의 모더레이터를 맡았다.

    발표자료 1차 제출과 프로젝트 마무리를 해야하는 주여서 굉장히 바빴고 모더레이터로서도 일이 잘 진척되도록 노력했다.

    일별로 해야할 일을 체크하였고 각자 역할을 분담해서 빠르게 발표자료를 만들었다.

    그 과정에서 다들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한 덕분에 무사히 1차 제출을 완료할 수 있었다.

    동시에 2차 면접 준비도 해야하고 자소서도 쓰고 갑자기 토비가 아파서 동물 병원도 다녀와야 했다.

    긴장과 스트레스로 면역력이 떨어져서인지 몸상태도 좋지 않았다.

    그래도 한 주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감사하게도 2차면접에 합격해서 레퍼체크를 진행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이전 동료분들께 연락했고 레퍼체크를 도와주셨다.

    인간관계를 좋게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금 느꼈다.

    오랜만에 이전 직장에 들러서 같이 일했던 시니어 팀원 분도 만났다.

    금요일에는 팀원들과 오프라인으로 만나서 같이 데이터 만들고 메트릭 출력했다.

    저녁에는 멘토님과 함께 맛있는 저녁을 먹었다.

    굉장히 피곤한 하루였지만 즐겁고 뿌듯했다. 집에와서 기절했다.

    이제 슬슬 부스트캠프도 마무리 되는 가운데, 유종의 미를 잘 거두어야겠다.


    📖주간 학습 내용

    프로젝트 발표 PPT 자료 만들기

    영상 내용 피드백

    얼굴 블러링 성능 측정

    단안 카메라 거리 출력 알고리즘, 데이터 촬영, 성능 평가

     


    Keep

    - 좋은 동료와 함께 할 수 있었던 것

    팀 협업 과정에서 동료가 열심히 몰입하고 자신의 시간을 더 많이 써가면서 팀에 기여했다.

    이런 팀원을 만나면 나까지 자극되어서 열심히 하게 된다.

    나태하고 안일한 사람을 만나게 되면 나도 모르게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좋은 팀원을 만나는 복이 많았으면 좋겠다.

    물론 내가 먼저 그런 팀원이 되어야 함은 당연하다.

     

    - 매일 해야할 일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하나씩 했다.

    나의 계획 뿐만아니라, 팀에서 해야하는 일들도 따로 정리해서 체크했다.

    덕분에 굉장히 바쁜 일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미스나는 일 없이 잘 완수했다.

     

    - 롤 모델

    오프라인 때 멘토님께서 잠시 프로젝트 피드백을 해주셨는데 굉장히 좋은 쪽으로 충격을 받았다.

    일단 코드를 보자마자 바로 아키텍처를 이해하고 어느 부분이 문제가 되는지 피드백을 주셨다.

    서버 관련 내용이라 반 이상 못 알아들었는데 굉장히 멋있다고 생각했다.

    원래 서버 개발에 베이스가 있으셨냐고 질문을 드렸는데 그건 아니고 일 하면서 이것도 해볼까요? 하면서 필요한 부분에 점점 스킬을 늘려가신거였다.

    피드백에 압도당해버림... 나도 저런 개발자가 되고 싶다. 자기 분야에서 A to Z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Problem

    - 운동을 제대로 못했다.

    지금 매우 목 어깨 근육이 아픈 상태이다.

    PT 3회 정도 받았을 때는 정말 건강한 느낌이 들었는데 이번주는 운동을 한번 밖에 못가서 근손실이 일어난 것 같다.

    게다가 장시간 좋지 않은 자세로 몰입해서 더 통증이 악화된 것 같다.

    인스타 광고로 자꾸 목 안마기가 뜬다...

    그걸 사기 전에 먼저 운동부터 제대로 하자.......

     

    - 면접때 아쉬움이 남았다.

    결과는 물론 합격이지만 면접때 답변을 잘 못한 부분들이 아쉬웠다.

    특히 나의 예전 경력에 대해서 여쭤보실때 알아듣기 쉽게 설명을 하지 못한 것 같다.

    이전 직장 프로젝트는 잘 기억나는데 그전 직장은 정말 기억이 잘 안나기도 했고,...

    한정된 시간 안에 깔끔하게 요약해서 임팩트 있게 말하는 연습이 안되었던 것 같다.

    잘 보완하도록 해야겠다.

     

     

     


     

    Try

    -주말에 해야할 남은 일들 잘 처리하기

    주말에도 아직 일이 많이 있지만... 잘 해내자!! 곧 수료다..!

     

    - 주 3회 운동가기

    빡셀수도 있지만.... 살려면 해야한다.

    PT돈이 아깝지 않을 수 있도록 ...!

     

     

     


    ✅주말에 할 일

     

    자소서 쓰기

    코테 풀기

    운동하기

    작곡 하기

    발표자료 스크립트 개선하기

    발표자료 영상 바꾸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