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4년 4월 넷째주 주간 회고 - 게으르다는 착각
    기록/주간 회고 2024. 4. 28. 22:28

     

     

    💗한 주의 총 평

    <게으르다는 착각>이라는 책을 읽고 있다.

    저자는 정말 하루하루를 열심히 사는 사람이었는데 갑자기 아프게 되면서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았다고 한다. 

    나도 그런 모습이 굉장히 공감이 갔다. 

    일을 잘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내 가치를 인정받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나 자신을 돌보지 않으면 그 무엇도 끝까지 해낼 수 없다. 

    나를 먼저 챙겨야 일도 잘 할 수 있다.

    조금이라도 게을러지면 자책하기 일쑤였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게으름이 나 자신에 대한 신호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Keep

    - 작곡 상담 받음

    취미 이상이 되어버린 작곡.

    계속 나중에 배워야지 미뤄만 두다가 후회할 것 같아서 바로 시작했다.

    작곡 학원 대표님이 대단한 분이셨다...

    내가 정말 좋아하던 아리랑랩소디 영상을 제작한 분이셨다...!

    이렇게 내가 좋아하는 일도 하면서 일을 한다면 더 즐겁고 생산적인 사람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 책을 많이 읽었다

    주말에 침대에 누워서 쉬다가 시간이 아까워서 전자책에 읽고 싶은 책을 엄청 많이 다운받았다.

    그냥 유튜브만 보고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좀 생산적인 사람이 되고자...

    어떤 책은 나에게 너무 어렵기도 하고

    어떤 책은 읽으면서 너무 행복하고 재미있어서 또 다시 읽고 싶은 책들도 있다.

    읽을 수 있을 때 많이 읽어둬야겠다.

     

     

     


    Problem

    - 몸이 안 좋았다.

    염증이 올라오고 열이 올랐다. 체온은 37도 정도가 나왔다.

    내가 내 몸 관리를 못했기 때문인 것 같다.

    건강히 먹고, 일찍 자고, 스트레스 관리를 해야겠다.

     

     

    - 꾸준히 하기가 어렵다

    매일 코테와 정처기 공부를 하려고 했는데 '매일' 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다.

    어떤 장치가 있는 것도 아니고 내가 스스로 의자에 앉아서 시작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더욱 시작하기가 쉽지 않았다.

    막상 시작하기만 하면 또 열심히 하는데.

    고시 준비하는 사람들 정말 존경스럽다...

     

     


     

    Try

    - AI 강의 듣기

    이번주까지 들을 수 있는데 빨리 마저 들어야겠다.

    정말 좋은 강의들이었는데 나중에 필요할 때 바로 생각날 수 있도록 한번 쭉 훑어놓자.

     

     

    - 파이썬 토이프로젝트

    계속 이론적인 공부만 하니까 뭔가 흥이 나지 않는다.

    개발자는 개발을 해야하는 법...

    파이썬 책을 다운 받아서 읽고 있는데 간단한 토이프로젝트 할만한 게 있으면 이번주에 해봐야겠다.

    깃허브 잔디도 다시 심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