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WS 멘토링 프로그램 2023] 첫번째 팀 밋업 후기!
    개발자노트/세미나 & 후기 2023. 9. 7. 14:41

    2023.08.25 - [개발자노트/세미나 & 후기] - [GIT x AWS 2023 멘토링] OT참여

     

    [GIT x AWS 2023 멘토링] OT참여

    커뮤니티 단톡방에서 걸스인텍과 AWS에서 주최하는 멘토링 정보를 알게되어 막차로 신청했다! 그리고 공교롭게도, 퇴사 당일 멘토링 오리엔테이션을 하게 되었다. 😂 역삼역 센터필드. QR을 찍

    venypark.tistory.com

     

     

     

    OT이후 편성된 팀의 첫번째 밋업을 진행했다.

     

    멘토님께서 가벼운 만찬(?)과 특강 시간을 준비해 주셨다.

    특강 주제는

    <면접 보고싶게 만드는 이력서 작성 비법>

     

     

     

     

    먼저...

    ~금강산도 식후경~

    누룽지가...대박

     

     

     

    건배~ 짠

     

     

     

    이렇게 간단한 저녁식사를 하면서 

    각자 지난주 오티때 이야기했던 고민들과 나름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함께하시는 멘티분들이 모두 연차도 비슷하고 IT 종사하는 분들이라서 더 공감이 가는 이야기들이었다.

     

     

    특히 기억에 남았던 내용 중 하나는, 

    💭앞으로 개발자로서 길게 일하고 싶다는 주제에 대해서였다.

     

    과연 현재 내가 가진 스킬들로 앞으로 10년, 20년 개발자로서 일할 수 있을까?

     

    여기에 멘토님이 던져주신 질문은 

    '앞으로 개발자라는 직업이 현재와 같을까?' 였다.

     

    세상은 계속 변화하고 있고 

    그 속도는 점점 빨라진다.

     

    특히 IT쪽은 더욱 그렇다.

    여기에 AI까지 참전하고 있다.

     

    내가 아무리 이 기술로 nn년 먹고 살아야지 해도 

    당장 몇 년 후조차 알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시대에서 가져야 할 역량이 단순히 스킬적인 것보다는,

    유연성과 적응성이 더 요구되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이후 진행된 특강 시간!

     

    이력서는 정말 언제 써도

    이게 맞나? 

    왜 연락이 안오지?

    이력서가 이상했나? 라는 생각이 들었었다.

     

    그래서 이번 특강의 내용이 너무 유용했다~!!! 

     

     

     

     

     

     

    특히 기억에 남았던 내용은, 

    특강 멘토님께서 두 이력서를 보여주시고 

    어떤 이력서가 좋은 이력서인지 골라보라고 하셨는데

     

    ✨A는✨

    알록달록하고

    잘 꾸며진

    특이한 디자인의 개성넘치는

    스타일이었고

     

     

     

    B는

    only 글자

    담백한 서류

    정적인 느낌

    스타일이었다.

     

     

     

    나와 몇 멘티분들은 A를 골랐는데 

    충격인것은 멘토님들은 B를 고르셨다.

     

     

     

     

    그리고 곧 그 이유를 납득했다.

     

     

    하루에도 수많은 이력서를 검토하는 분들의 입장에서, 

    A의 새로운 UI는 가시성이 떨어진다.

     

     

     

    💡
    이력서의 본질적인 부분에 포커스가 될 수 있도록. 
    기본에 충실한 이력서가 좋은 이력서인 것이다.


    너무 길어서도 안되고,
    리쿠르터와 면접관의 입장에서
    나라는 사람이 바로 이해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런 서류 하나에서도 이 사람이 어떻게 일을 처리하는지 파악이 가능할 것이다.

     

    그리고 나의 이력서를 떠올렸다.

    🙄🤔😭

     

    그 날 집에 가서 바로 특강 내용대로 이력서를 수정했다.

     

     

     

     

    🔽 변경 전

     

     

     

    🔽 변경 후

     

    쓸데없이 길었던 부분을 축약해서 정리했다.

     

    변경 후, 단 4줄만에 나의 스택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저것 많이 끼워넣는 것보다

    내가 실제 실무에서 잘 활용이 가능하고

    면접시 대답이 가능한 스킬을 적었다.

     

    주니어 레벨에서 오히려 이것저것 너무 많으면 신빙성이 떨어질 수 도 있다.

     

     

    이력서+경력기술서를

    기존 4장에서 → 2장 반으로 수정했다.

     

     

     

     


     

     

     

     

    이후 오피스 투어도 시켜주셨는데 음료를 제조해주는 로봇팔이 있었다!

    유저 반응을 친숙하도록 디자인한 점이 재미있었다.

     

     

    AWS 짱~!

     

    멋진 AWS 본사를 보며 감격한 어피치들이다.

     

     

     

     

    IT 대선배님들께 직접 조언을 듣고 생각을 넓힐 수 있는 너무 귀한 시간이었다!

    나도 얼른 커서 저렇게 되어야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